춘해보건대, 2024학년도 학생자치단체 동계 간부수련회 및 ESG 리더십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의 제39대, 제40대 총학생회는 12월 16일(월)부터 양일간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동계 간부수련회를 개최하였다.
12월 16일 간부수련회 1부에서는 동계간부수련회 일정 공지, 안전교육, 학생자치단체 운영 지침 안내와 함께 제39·40대 총학생회가 소개되었다. 2부에서는 교학부총장 격려사, ESG 리더십 특강, 2024학년도 회계 결산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12월 17일에는 2025학년도 학생 자치단체 행사 및 창공제 계획 수립과 인수인계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간부수련회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자치단체 임원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자치단체 활동에 ESG 요소를 통합할 수 있는 전략과 실천을 배울 수 있는 ESG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도 같이 진행되었다.
‘고마워, 산아’ 대표인 김산아 유아교육과 겸임교수를 초청하여 ESG 실천 전략으로 ‘탄소는 줄이고 환경은 살리는 우리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지리산 꿀비누 만들기’ 체험과 ESG 개념과 중요성,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배울수 있는 특강이 진행되었다.
정영순 교학부총장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부터 창공제까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온 제39대 총학생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제40대 총학생회 또한 학생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하였다.
제39대 총학생회 회장 김수현 학생(간호학부, 3학년)은 \"지난 1년간 제39대 총학생회 활동은 많은 학우들의 관심과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비록 제39대 총학생회 활동은 여기서 마무리되지만, 앞으로도 총학생회를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년 한 해를 이끌어갈 제40대 총학생회 회장 윤병훈 학생(간호학부, 2학년)은 \"2025학년도 총학생회를 이끌어갈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우들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계 간부수련회를 통해 제39대 총학생회가 마무리되고, 제40대 총학생회가 윤병훈(간호학부, 2학년) 회장과 서유민(물리치료과, 2학년) 부회장을 중심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총무부, 기획부, 체육부의 부장과 차장 총 8명의 집행부가 구성되며, 대의원 임원 14명, 자치국 국장 및 차장 6명 총 28명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