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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해보건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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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17.06.05)

춘해보건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원활한 고충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 : 2013.11.20.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 2014.11.20.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 2015.09.24.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 2016.05.16.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 2016.10.21.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 2017.06.05.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대학은 서비스 제공, 민원사무의 처리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학사, 행정 등 학교 업무

수집된 개인정보는 입시전형 업무, 학사관리, 장애학생 지원, 장학금 업무, 도서 대출 반납 및 이용자 관리, 생활관(기숙사)생 관리, 수강생 및 프로그램 참여 학생 관리, 취업 지원, 학자금 대출, 등록금 수납 등 학교 학사, 행정 업무를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민원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개인정보 처리정리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학칙이나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을 따릅니다. 대학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대학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관한 상세한 등록사항은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사이트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에서 기관명에 춘해보건대학 입력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대학은 정보주체의 동의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대학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연계·제공할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받고자하는 기관에게 이용목적,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하며, 연계·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이용 및 제공목적에 맞게 최소한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연계·제공되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을 명확히 지정토록 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부 내역을 확인하시려면 [대학 개인정보 제3자 제공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1. 대학은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2. 2. 대학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업무위탁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정보표 :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기타에 관한 정보 제공표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기타
    유웨이 중앙교육, 진학사 인터넷을 통한 입학 원서접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아이디노 학사/행정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애드뱅크 홈페이지/평생교육원 운영 및 유지보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아이앤텍 인터넷을 통한 증명서 발급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포테크 도서관운영 및 유지보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미정보기술 입시 운영 및 유지보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3. 3. 대학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4.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대학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권리 행사는 대학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거나 대학에 내방하여 본인확인 절치를 거친 후 청구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식은 하단의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이용하십시오.
  1. 1. 정보주체 본인확인 절차
    • 정보주체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른 위임장과 위임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제출
    • 웹사이트나 온라인은 본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로 확인
  2. 2. 개인정보 열람 요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3. 3.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정 ·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학 홈페이지(대학 포털 등)를 통한 열람, 정정 요구는 대학 학사행정시스템의 '개인정보변경'등의 메뉴를 이용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이 가능합니다.

  4.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대학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 대학의 각 기관은 운용중인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 대학의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의 권익침해가 발생 했을 경우, 아래 제 9조를 참조하여 대학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대학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대학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 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2.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3.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1.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운영 하고 있습니다.
    • 총괄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 전산소장 김정술 052)270-0450
    • 총괄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정귀조 052)270-0452, privacy@ch.ac.kr
  2. 2.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대학은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안전한 업무 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부서별 개인정보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파일 문의 및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 시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정보표 : 부서명, 책임자, 담당자 연락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부서명 책임자 담당자 연락처
      교무입학처 교무입학처장 052-270-0134
      학생처 학생처장 052-270-0154
      기획처 기획처장 052-270-0124
      행정처 행정처장 052-270-0162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장 052-270-0492
      전산소 전산소장 052-270-0452
      도서관 도서관장 052-270-0411
      평생교육원 평생교육원장 052-270-0471

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사항은 대학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11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 대학정보시스템 이용시 로그 저장 및 통계 분석 등에 사용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자동(수동)으로 수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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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변경)

분야별로 관리되는 개인정보파일의 수량 변동으로 인한 변경사유 발생 시는 고지를 생략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06.05.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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